-
-
오늘날 외식업은 굉장히 큰 시장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수요 대비 공급이 과포화된 “레드 오션” 상태이다. 특히 패스트푸드 사업은 글로벌 초거대기업들이 세계 어디든 입점하여 저렴하지만 일관된 음식 품질을 제공하면서 외식업계를 장악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80년대 엑스포와 올림픽 등 국제적인 행사개최와 국가 간 교류확대로 다양한 해외문화가 보급되면서 서양식 패스트푸드가 크게 성장했고, 국내와 해외 모두 패스트푸드 시장의 수익 전망은 전년대비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런 패스트푸드 브랜드의 대표주자를 사람들에게 물어본다면 대부분 ‘맥도
2022.04.01 15:55
-
2021년 6월 8일, 시몬스가 해운대 해리단길에 그로서리 스토어를 오픈해 화제가 되고 있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에서는 MZ 세대의 취향을 자극하는 트렌디한 패션잡화뿐만 아니라, 이천과 부산에서 공수해온 다양한 식료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코로나19로 인해 단절된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이어주기 위한 ‘지역사회 기반 소셜라이징 프로젝트’이다.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오픈과 동시에 MZ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시몬스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MZ 세대와 인스타그래머들의 성원
2021.08.30 15:00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3일 영양사 김민지 씨와 협업해 프레시푸드(도시락·김밥·주먹밥 등의 간편식) ‘고등급식’ 시리즈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김민지 씨는 고등학교 영양사로 근무할 당시 ‘랍스터 급식’으로 화제를 모은 스타 영양사다. 랍스터 외에도 장어, 캐비어, 대게 등 차별화된 식자재를 사용하며 명품 급식을 선도해 교육부 장관의 표창을 받기도 했다.학교 영양사로 근무하던 중 지난해 10월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그룹 본사 구내식당을 책임지는 영양사로 전격 채용됐다. 평소 외부 인재 영입에 적극적인 GS그룹
2021.06.08 16:35
-
‘남보다 빨라야 살아 남는다’는 속도 강박에 빠진 현대인들은 Fast Food(패스트푸드)를 즐겨 먹었다. 패스트푸드는 음식이 빨리 나올 뿐만이 아니라 저렴하다. 그러나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삶의 행복과 건강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그들은 패스트푸드를 먹더라도 건강하고 맛있는 패스트푸드를 선택한다. 웰빙 추세와 함께 수제버거 집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2018.05.20 10:00
-
북촌 전통 한옥마을 속에 자신만의 존재감을 뚜렷하게 드러내고 있는 수제 햄버거 집이 자리잡고 있다. 한국인들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18.01.07 10:00
-
SHAKE SHAKE(이하 쉐이크쉑)은 뉴욕 메디슨 스퀘어 복구 기금마련을 위한 USHG그룹의 이벤트에서 우연히 시작되었다. 이 이벤트는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끌었고, 2004년에 쉐이크쉑이라는 이름의 간판을 단 키오스크 매장이 공원에서 문을 열었다. 현재의 쉐이크쉑은 캐주얼 레스토랑으로써 전세계 곳곳에 있는 소비자들에게 클래식 아메리칸 스타일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쉐이크쉑은 프리미엄 버거, 플랫탑 도그, 크링클 컷 프라이, 커스터드, 에일 맥주, 와인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한국에는 강남과 청담에 각각 매장이 위치해 있다. 2015년 7월 강남대로에 1호점을 오픈한 쉐이크쉑은 그 해 여름의 열기를 한층 더 뜨겁게 만들었다. 클래식 아메리칸 스타일의 버거를 맛보기 위해 고객들은 구름
2017.02.15 08:00
-
요즘 이마트에서는 피코크가 대세이다. 이마트의 PB브랜드 피코크가 가정간편식(HMR)분야를 선도하며, 이번에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실시한 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BCSI)에서 1위를 차지했다.HMR이란, 홈 밀 리플레이스먼트(Home Meal Replacement; 가정식 대체식품)의 머리글자로, 일종의 인스턴트식품(즉석식품)이다. 맞벌이와 1인가구 증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간편하면서 맛있는 HMR 시장이 급성장하며 이마트의 피코크가 인기몰이중이다. 피코크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로 맛과 질에 신경을 쓴 제품 브랜드로, 가성비 좋다는 점과 일반 음식 외에 특별한 요리제품군이 다양하다는 점에서 사랑받고 있다. HMR을 카테고리별로 다각화하여 국, 조리냉동, 반찬, 샐러드, 디저트, 면 등을
2016.11.03 11:03
-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샤니, 삼립식품등 국내 1위 식품전문업체 SPC그룹은 2016년 올해 세 가지 경영 방침으로 글로벌 도약, 품질경쟁력 강화, 내실과 성장을 꼽았다. 글로벌 도약을 위한 가맹 사업 확대SPC그룹은 올해 중국과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파리바게뜨 가맹점 사업을확대하고 있다. 국내 6000여 개 매장과 프랑스, 중국, 미국 등 해외 5개국에 19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면서, SPC만의 70년 노하우로 중국과 미국에만 2000개 매장 확보를 목표로 하고있다. 지난 5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파리바게뜨 호스테터(Hostetter)점’을 열고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한 SPC그룹은 2020년까지 미국 14개 주에 총350
2016.06.21 11:26
-
최근 사람들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종영한 드라마 '시그널'과 '태양의 후예', 그리고 인기리에 방영 중인 '동네 변호사 조들호' 까지 이 세 드라마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 세 드라마 모두 세계적인 웰빙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서브웨이(Subway)'의 PPL(Product Placement, 간접광고)이 들어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서브웨이는 전 세계 111개국 44,601개(2016년 기준)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국내에 들어 온지는 10년도 채 되지 않았다. 서브웨이는 기존에 국내에 자리 잡고 있던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버거킹과 같은 패스트푸드점들 사이에서 차별화된 건강함을 내세우며 빠르게 매장을 확장해왔다. 이렇게 신중하게 매장 수를 늘려온 서브웨이는 국내에 불었던 웰빙 바람과 잘 어우
2016.05.06 01:38